사랑스러움이 묻어 나오는 신길동의 한 집에는 편집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지현 씨가 사랑하는 남편과 함께 알콩달콩한 신혼 생활을 즐기고 있다. 신혼 부부에게 어울리는 아늑한 분위기의 집은 차분한 그녀의 성격이 그대로 묻어나 심플한 매력을 풍겼는데, 전체적으로 그레이를 사용하였으며 가구는 최대한 적게 두었다. 편집 디자인 일을 할 때도 톤다운 된 색상과 도형을 자주 이용한다는 그녀는 예쁜 디자인의 편집물을 모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었고, 꽃을 사용한 인테리어로 집에 밝은 분위기를 가져왔다. 디자인 관련 전시회와 미술관에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그녀는 페인팅에 취미를 갖고 있는데, 가구가 적어 다소 심심한 느낌이 드는 부분은 페인팅과 포인트 도형가구로 부족함을 채웠다. 직접 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깔끔한 마무리와 흔히 볼 수 없는 독특한 도형 무늬가 인상적이었다. 타고난 손재주로 꾸미기를 좋아하는 지현 씨는 보이지 않는 곳에 수납 공간을 만들고, 작은 가구를 배치해 집을 넓어 보이게 했다. 수줍음이 많아 소녀 같은 그녀는 작은 액자에 셀프 웨딩 사진을 넣어 집안 곳곳에 놓아 집에 생기를 더했으며, 집은 단순히 잠을 자는 공간이라는 인식을 깨기 위해 항상 인테리어에 대해 고민하는 열정을 보여주었다. 

“일단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먼저 찾으시고 자료를 많이 찾아보세요. 그 과정에서 자연스레 감각이 생기고, 자신만의 스타일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인터넷과 어플리케이션, 인테리어 단행본을 읽으면서 많이 배웠다는 그녀의 셀프 인테리어 조언이다. 마지막으로 그녀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집안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위해서 바닥을 타일로 바꾸고 싶어요. 물론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요. 그리고 언젠가는 노출 천장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어요.” 새로운 시도를 하면서 즐거움을 느낀다는 그녀는 이야기를 하는 내내 행복해 보였다. 감각과 열정을 모두 갖춘 그녀의 발전이 더욱 기대되는 만남이었다.

침실: 인디핑크와 그레이를 사용해 아늑하며, 신혼 집의 사랑스러움이 느껴진다.
거실: 부부가 휴식을 취하는 공간. 부엌이 좁아 거실에 대신 놓은 식탁에서 식사도 하고 일을 하기도 한다.
작업실: 원래 침실로 사용해야 하는 공간이지만 붙박이 장의 위치 때문에 작업실로 바꾸었으며, 이곳에서는 업무를 보거나 취미 생활로 방향제를 만든다.
부엌: 좁아서 식탁은 두지 않았으며, 모든 수납공간은 보이지 않게 배치했지만 부엌만 유리 찬장을 두어 포인트를 주었다.

TV 장: 두닷 제품 20만 원대
거실 식탁: 두닷 제품 30만 원 후반
소파: 두닷 제품 40만 원대
거실 선반?: 이케아
거실 의자: 1200M 사이트 구매
소라색 스툴: 두닷 제품
코너장: 이케아

 







































 
사진: 여인우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